블로그 이미지
쉬운 길로 가지 마라! makarios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96)
목회 (632)
인생 (179)
동경in일본 (35)
혼자말 (50)
추천 (0)
12-02 02:34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4.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2010-10-31 영원하고 완전한 사랑



모든 사람은 사랑을 받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서로 사랑하면 함께 행복하게 됩니다. 사랑은 받는 사람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주는 사람을 위해서도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사실을 알면서도 서로 사랑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말썽을 부리는 청소년기의 아이가 있습니다. 아이는 부모가 말하는 것마다 일부러 거꾸로 행동합니다. 부모는 아이에게 화를 내고, 아이는 그런 부모를 보면서 더 고집을 피웁니다.

사실 마음 속을 살펴보면, 양편은 모두 사랑을 원하고 있습니다. 아이는 말썽을 부려도 이해해주는 부모님을 바라고 있고, 부모는 늘 순종하는 온순한 자녀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희망의 가장 바탕에는 상대방으로부터 사랑 받기를 원하는 마음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사회로부터 격리시켜야 한다고 생각하는, 가장 흉악한 범죄자들에게조차 사랑 받기를 원하는 욕구는 발견됩니다. 그들은 전혀 다른 사람을 배려하지 않으며 심지어 다른 사람을 해치면서도, 정작 자신은 중요하게 여겨지고 사랑 받기를 원합니다.

분명한 모순입니다. 그러나 이런 모순은 가장 망가진 사람에게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에게 나타나는 일반적인 모순입니다. 지금 생각해 보십시오.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 누군가에 대하여 불평하고 있다면, 평소에 과연 당신이 그 사람에게 사랑 받을 만한 행동을 얼마나 했는가 반성해 보십시오. 분명히 별로 충분하지 못할 겁니다.

결국 우리는 사랑을 받고 싶으면서도 사랑 받을 만한 존재로 살아가지 못하는, 그러면서도 다른 사람의 모순과 부족을 이해하고 덮어줄 수 없는 양면의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치명적인 약점으로 인하여 우리는 행복에 이르는 가장 훌륭한 길을 알면서도 그것을 실천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물론 그 길은 서로 사랑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알아야만 합니다. 그것은 우리 중의 어느 누구도 다른 사람을 완전하게 사랑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부모가 자식을 사랑하는 것도, 부부가 서로 사랑하는 것도, 아무리 오래 된 친구도 완전한 사랑을 서로에게 행할 수는 없습니다.

조건을 따지지 않는 완전한 사랑은 오직 하나님의 것입니다.

그것은 나에게 선물을 주고, 따스한 격려의 말을 하며, 나를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사랑이 아니라, 내게 잔소리를 하고, 실수투성이에, 固執不通(고집불통)인 사람에 대한 사랑입니다. 그것은 나를 기다리게 하고, 침묵으로 일관하며, 재미 없는 사람에 대한 사랑입니다.

왜냐하면 나만큼이나 그도 사랑 받기를 간절히 원하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나에게는 사랑 받는 것만큼이나 그런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사랑은 내가 그런 사람들 속에서도 미움과 원망으로 자기를 망치지 않을 수 있는 유일한 선택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하나님을 믿는 자들에게 이런 사랑을 부어 주시기를 원하십니다. 사랑하기 힘든 순간에 하나님께 도움을 청하십시오. 사람을 사람으로 보고 사랑할 수 있도록, 하나님의 마음을 품을 수 있도록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은 영원하고 완전한 사랑이십니다.

샬롬~



永遠で完全な愛

2010-10-31牧羊コラム

 

すべての人は愛されたいと思っています。だから互いに愛すると、一緒に幸せになります。愛は受ける人の為のものだけではなく、愛を捧げる人の為にも最も良い選択です。だが私たちはそれを知っていても互いに愛することに問題を抱えています。

話を聞かない青少年期の子供がいるとしましょう。その子供は親が何かを言う度にわざと逆に行動します。親は子供を叱り、子供はそんな親を見てもっと話を聞きません。

心の中を見てみると実は両方とも愛を求めています。子供はイタズラをしても理解してくれる親を望み、親はいつも話を聞き従う温厚な子供を願っています。

私たちが社会から隔離しなければならないと思ってしまう 凶悪な犯罪者さえ、愛されたいと願ったりします。彼らは少しも他人を配慮せず、また他の人を傷つけているにも関わらず、自分は大事にされ、愛されたいと願っているのです。

これは明らかに矛盾しています。だが、このような矛盾は心が壊れている人だけに 現れる ものではなく、私たちみんなに現れる一般的な矛盾です。今、考えてみてください。あなたは自分を愛してくれない誰かに不満を抱いているのなら、果たしてあなたは愛される行動をどのくらい行ったのかを振り返って みてください。おそらく不十分でしょう。

結局、私たちは愛されたいと思っていながら愛されるのにふさわしい存在として生きていけない、なのに他人の矛盾と不十分なところ を理解してあげられない二つの 弱点も持っています。私たちは幸福にたどり着く最も素晴らしこを知っていてもこの致命的な弱点のせいで実現できていないのです。もちろんその道にたどり着くことは互いに愛することです。 

私たちはどの人も 完全に愛することができないということを知らなければなりません。親が子供を愛し、夫婦が互いに愛する。また、幼なじみである友人の間でも、完全に愛し合うことはできないのです。条件を問わない完全な愛を行う者は唯一神様だけです。

それは自分にプレゼントをしてくれたり、温かい激励の言葉を言ってくれたり、自分 を愛してくれる者に向けての愛ではなく、自分に小言を言い、失敗ばかりで、頑固 な人に対する愛です。それは自分を待たせたり、寡黙でつまらない人に対する愛です。

なぜなら自分と同じくその人も愛されることを切実に願う人だからです。また自分が愛されるほどそういう人を愛することは重要です。そういう愛は そんな人たちの中でも憎しみと恨みで自分をダメにしない唯一の選択だからです。



Posted by makarios
, |